Media

언론속의 리더스인

2018년 FP 컨퍼런스 자문위원회 발족

Leaders
2018-07-11 17:41


한국FP협회가 지난 6월 27일 협회 마포 연수실에서 2018년 FP컨퍼런스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모임을 가졌다. FP 컨퍼런스 자문위원회는 보험, 은행, 증권, GA 각 업종별 금융기관의 전문가 26명으로 구성되었다. FP컨퍼런스 자문위원회는 금융권 전문가들이 함께 기획 및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FP 컨퍼런스를 더욱 알차게 가꾸고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데 뜻을 두고 있다. 

FP 컨퍼런스 자문위원회는 컨퍼런스의 성장 방향 및 전략, 강의 주제 및 콘텐츠 기획, 컨퍼런스의 홍보 및 마케팅, 컨퍼런스 현장 운영 등에 대한 자문을 하며 한국FP협회는 자문위원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금융업 종사자들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FP 컨퍼런스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이날 1차 모임에는 16명의 자문위원이 참여하여 FP컨퍼런스의 컨텐츠 구성 및 금융업의 이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보험권 전문가들은 “보험과 기술을 접목한 인슈어테크를 보험권의 주요 이슈로 선정했다. 소속사FP 중에는 대표적인 인슈어테크 플랫폼인 보맵 서비스를 사용해 고객을 유치, 관리하고 있다며 최근 보험사들은 자체적으로 인슈어테크 관련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은행권 전문들은 “비대면 거래의 증가, 점포축소, 인터넷은행 등 시장의 변화로 새로운 고객방문의 유인책이 필요하며 FP 전체적으로 인문학적 소양과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소통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증권업에서는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 및 남북경협으로 인해 각 분야별 어떻게 발전 및 변화하는지를 주요 이슈로 선정했다. 마지막으로 GA 전문가들은 “롱런하는 FP가 되기 위해 불완전판매, 유사수신과 같은 직업윤리 측면이 다시금 현장에서 중요해지고 있고 4차 산업혁명에 따라 FP의 미래역할과 비전에 대한 인식을 FP컨퍼런스에서 다루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보험, 은행, 증권, GA 금융권 공통적으로는 최근 인사노무 이슈(근로시간단축, 최저임금)와 관련한 근로현장의 변화 조짐과 이에 따른 고객컨설팅이 방안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렇지만 FP는 세금, 부동산, 투자, 노무 등 다양한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이 모두 필요하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공부하는 등 자기계발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 나누었다. 

작년 FP컨퍼런스에 대해 ING투자증권 정성훈 차장은 “매해 조금씩 개선되고 발전하고 있는 느낌을 받는다”고 이야기 했으며 한국투자증권 이재상 팀장은 “무료동영상 서비스를 조금 더 일찍 오픈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조희숙 부장은 “2008년도부터 거의 매해 FP컨퍼런스에 참석하였는데 항상 무거웠던 교재 사이즈가 작아져서 너무 반가웠다”고 상기했다. 교보생명보험 이대철 차장은 “10회째 FP 컨퍼런스를 참석했는데 작년 경품추첨식에서 1등으로 당첨되었다”며 소감을 나누기도 했다. 

한국FP협회는 매년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2018년도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위원은 우리은행 조희숙님, 신한은행 김가영님, SC제일은행 박수진님, NH농협은행 김형리님, KEB하나은행 윤순경님, KDB산업은행 신정순님, KB국민은행 이혜미님, IBK기업은행 최일권님, 교보생명보험 이대철님, 메트라이프생명보험 김상호님, 미래에셋생명보험 김대우님, 삼성생명보험 이상덕님, 삼성화재해상보험 홍종기님, 한화생명보험 이명헌님, AIA생명보험 권병철님, ING생명보험 정성훈님, 삼성증권 정문주님, 하나금융투자 조덕래님, 한국투자증권 이재상님, 현대차투자증권 이운재님, NH투자증권 김형곤님, 리더스금융판매 이동섭님, 에이플러스에셋 정인섭님, 인카금융서비스 이준태님, 지에이코리아 이수원님, 프라임에셋 서정훈님 총 26명이다. 

FP컨퍼런스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7월과 10월 두 차례 회의를 더 개최할 예정이며, 한국FP협회와 FP컨퍼런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로 열 네 번째를 맞는 FP 컨퍼런스는 12월 1~2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과 아셈홀에서 개최되며, 오는 9월경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2018년 FP 컨퍼런스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FP협회 FP Conference 사무국(T. 02-3276-7639)에 문의하면 된다. 

 (작성자=이은재)


출처 : http://www.fpkorea.com/2014/help/notice_view.asp?bd_key=14443&bm_key=&page=1